소호플렉스 Blog

Web Design Agency

소호플렉스 웹에이전시
Digital Transformation

소플 테크

2023년 8가지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소호플렉스 2023. 1. 6. 02:52

원문 : https://venngage.com/blog/graphic-design-trends/

그래픽 디자인은 시대의 신호입니다... 그리고 2023년의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도 예외는 아닙니다.

 

팬데믹 이후의 혼란은 급속한 사회 및 기술 변화를 가속화했습니다. 짧은 형식의 비디오는 정적 피드를 방해합니다. Web 3.0 개발은 무한한 온라인 경험에 대한 우리의 욕구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점점 더 연결되는 우리의 삶은 포괄적인 시각 자료를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만들었습니다.

 

미래에 대한 이러한 상상의 비전은 우리의 거품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새로운 열망과 결합되어 디자인의 경계를 넘어설 것을 간청합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단순한 시대에 대한 지속적인 향수가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위의 모든 사항은 브랜드와 기업이 고객과 시각적으로 소통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그리고 올해의 디자인 테마를 연구하면서 많은 동일한 아이디어가 합쳐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참고: 이 목록은 특정 방식으로 정렬되지 않습니다.

 

어떤 디자인 혁신이 지배할지 배울 준비가 되셨습니까? 2023년에 어떤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가 있는지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2023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1. 모션 그래픽
  2. 대담한 추상 모양
  3. AI 생성 예술
  4. 3D 요소
  5. 포괄적인 시각 자료
  6. 초현실주의 극대주의
  7. 다채로운 복고풍 삽화
  8. 가상 현실

 

1. 모션그래픽

비디오 콘텐츠가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광범위한 인기로 인해 우리가 알고 있는 브랜드 인터넷 환경이 바뀌었습니다.

 

정적인 이미지가 꿈꿀 수 있는 것보다 더 오랫동안 시청자의 관심을 끄는 모든  스크롤 중지 관련 콘텐츠를 가져오세요 !

그러나 소셜 미디어 피드는 모션 그래픽이 급증하는 유일한 영역이 아닙니다.

많은 최고의 기술 회사가 UX 디자인, 즉 랜딩 및 제품 정보 페이지에서 이 참여 촉진 원칙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청자가 스크롤할 때 역동적인 흥미를 더하는 Apple Music의 홈페이지 를 위에 구현하는 모션 그래픽을 확인하십시오.

 

2022년 비주얼 콘텐츠 마케팅 보고서  에 따르면 마케터의 90%가 비디오 콘텐츠가 향후 몇 년 동안 브랜드가 채택해야 하는 주요 매체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으므로 훨씬 더 많은 장소에서 더 많은 모션 그래픽을 보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2. 대담한 추상 모양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는 주기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지며 그 과정에서 진화합니다. 다가오는 디자인 트렌드에 대한 2021년 블로그 에서 시각적 자산의 기하학적 모양의 유입을 보고한 이유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한 패턴입니다.

 

좋아요. 대담한 모양은 2023년에도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게시물 등의 배경을 계속 지배할 것입니다. 그러나 엄격한 기하학보다는 더 추상적인 형태가 많습니다.

 

다음 은 이러한 다채로운 추세를 보여주는 Spotify, Slack 의 최근 소셜 게시물 입니다.

이러한 추상 요소의 장점은 다양성  과  대비 의 디자인 원칙을 통해 모든 구성에 시각적 흥미를 더한다는 것  입니다. 그들은 당면한 주요 메시지를 흐트러뜨리지 않으면서 대담하고 밝은 색조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3. AI가 만든 예술

DALL-E. DALL-E, 어디에나!

 

올해 인공 지능(AI) 기술로 생성된 이미지는  OpenAI의 DALL-E 2  (자연어 텍스트 설명을 기반으로 그래픽을 생성하는 온라인 이미지 생성기)의 공개 출시로 전 세계를 강타했습니다.

 

전 세계 인터넷 사용자들은 이러한 이미지 세대가 얼마나 현실적이고 참신한지 보고 싶어했습니다. 사실,   이상하고 멋진 DALL-E 창작물의 사회적 공유를 촉진하기 위해 작업에 전념하는 전체 트위터 계정 이 잘렸습니다.

 

4. 3D 요소

모션 그래픽이 새로운 정적 이미지라면 3차원 렌더링은 새로운 2차원 자산입니다.

적어도 지난 몇 년 동안은 그랬습니다. 특히 최근의 기술 발전으로 고품질 3D 영상 제작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 재구상된 IBM 로고처럼 .)

 

5. 포괄적인 시각 자료

디자인의 포괄성을  추구하는  것은 거의 새로운 소식이 아닙니다.

이전의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요약에서는 포용성을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의 핵심 기능으로 식별하여 각계각층의 청중이 비즈니스 제품과 사명에 반영된 자신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성별 다양성 표현

트랜스젠더 가 등장했기 때문에 몇 년 전 미디어를 통해 충격파를 보냈던 질레트 광고 를 기억  하십니까?

빨리 감기, 트랜스젠더 및 논바이너리 사람들은 드랙퀸/왕 및 엄격한 젠더 규범에 도전하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그 어느 때보다 의미 있고 자기 주도적인 표현을 보고 있습니다.

 

TikTok  Pinterest 의 소셜 게시물을 확인하여   무슨 뜻인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이 창의적인 벽화  는 AT&T가 자부심의 달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

더 큰 대표성에 대한 이러한 추진은 트랜스젠더 커뮤니티가 미국 입법에 의해 점점 더 위협을 받고 있는 시점에 이루어집니다. 고맙게도 많은 회사들이 이상적으로는 버티기를 거부합니다.

 

예를 들어, 텍사스 주지사 Greb Abbott가 소아 성별 확인 치료를 아동 학대로 분류한 후  Google, Apple, Meta 및 IBM을 포함한 60개 이상의 회사가  주 공무원에게 이 지침을 거부할 것을 촉구하는 전체 페이지 광고에 서명했습니다.

그러니 운동에 동참하세요. 그리고 소비자에게 당신이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원주민 대표

지금까지 토착 공동체는 광고주들에 의해 대체로 얼버무려져 왔습니다. 그러나 2023년에는 상황이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양한 토착 배경을 가진 유명한 TikToker가 유명해지면서 토착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Netflix  및  Sephora 와 같은 회사  가 주목했습니다.

 

자신의 디자인 파일에 토착 표현을 추가하고 싶습니까? Venngage는 140개의 다양한 캐릭터가 포함된 100% 무료 피플 아이콘 팩을 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무료로 사용, 게시 및 공유할 수 있는 EPS/SVG/PNG 파일이 포함됩니다.

접근 가능한 디자인

포용적 디자인의 추세는 그림과 도상적 표현을 넘어 확장됩니다. 2023년에 진정한 포괄성은 접근성을 우선시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장애 상태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조직에서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stercard  는 올해 Touch Card 제품에 대한 캠페인을 발표했습니다.

이 카드는 노치가 있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시각 장애인이 계정을 더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WordPress 개발자 Reaktive는  Intuit Mint 및 Turbotax의  블로그 페이지를 재설계하여 스크린 리더 사용자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습니다.

 

위의 브랜드는 Fast Company의 2022 Innovation by Design 어워드 에서 접근성 개선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 그리고 Purdy's Chocolate과 같은 회사 가 점자가 찍힌 상자 를 출시하기 시작  하면서 이 추세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결론은 접근 가능한 디자인이 포괄적인 디자인이라는 것입니다. 전 세계  인구의 15%가  일종의 장애를 겪고 있기 때문에 귀하의 브랜드는 접근성을 우선시하여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6. 초현실주의 극대주의

나중에 보자, 사실주의와 미니멀리즘! 초현실주의와 극대주의라는 두 명의 새로운 보안관이 마을에 있습니다.

좋아요. 격리된 COVID-19 시대는 사람들이 갇히거나 제약을 받고 싶어하지 않는 대유행 이후의 세계에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경계를 넓힐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이 여기에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이너들은 진술을 두려워하지 않고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환각적인 이미지로 차례로 응답하고 있습니다.

이를 감안할 때 시각적 스토리텔링은 앞으로 그 어느 때보다 상상력이 풍부해질 것입니다. 따라서 최근 코카콜라 그래픽에서 볼 수 있듯이 요소를 결합할 때 예상치 못한 결과를 기대하십시오.

 

7.  다채로운 레트로 일러스트

대유행에서 비롯된 또 다른 추세는?

90년대 향수! 결국, 우리는 그 기간 동안 확실히 더 쉬운 날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음, 스포일러 주의: 이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는 2023년까지만 계속될 것입니다.

 

Hootsuite 의 다음과 같이 소셜에서 Little Miss ___  스케치를  공유하는 바이럴 트렌드만큼 이를 포괄하는 것은 없습니다  .

그러나 벅은 거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Google 의 모든  사용자 

... 그리고 나중에 소셜 스케줄링 앱  ...

…  MTV 로 …

 셈러쉬 

… 그리고  Figma  는 이 다채롭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스케치 스타일로 소셜 미디어 그래픽을 만들었습니다.

 

8. 가상 현실

암호화폐. 대체 불가능한 토큰. 메타버스.

몇 년 전만 해도 이러한 용어는 거의 모든 사람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2022년에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러한 Web 3.0 기술이 얼마나 수요가 많은지 알고 있습니다.

 

모든 것의 디지털화를 향한 팬데믹의 압박에 힘입어 가상 현실(VR)의 글로벌 시장은 지난 몇 년 동안 놀라운 성장을 겪었습니다. 팩트 앤 팩터스 (Facts and Factors)의 보고서에 따르면  메타버스의 가치는 2021년 2,100억 달러로 2028년에는 7,3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연히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Blade Runner 스타일의 이미지 렌더링, 네온 팔레트, 미래형 액체 그라데이션 및 3D 구성 요소를 통해 기술 미래의 무한한 잠재력을 표현하면서 주목했습니다.

 

이 Apple iPad Pro 광고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또는 Meta's Connect  컨퍼런스 의 랜딩 페이지  …

또는 Zendesk 의 이 소셜 릴  ...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보여주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다가올 초연결 기술 시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산업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광고 회사에서 메타버스로 진입하려는 브랜드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에이전시로 변신한  Rumfoords 와 같은 전문 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웹사이트를 한 번 보면 다음과 같은 문체 선택의 좋은 예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여기에 기반을 둔 기술은 유사하게 미래 지향적인 소송을 따르고 있습니다. Dyson의 Zone Headphones 애니메이션 처럼  …

또는 Apple의 AirPods Pro 페이지 에 소개된 이 비디오   …

 

 

 

소호플렉스(Sohoflex) 웹 에이전시
홈페이지 제작, 모바일 앱 제작, SI솔루션 개발, 온라인 마케팅 전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회사입니다.